안녕하세요 돈 줍는 남자 돈남입니다. 오늘은 신발 발 냄새 제거하는데 효과가 확실한 7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한증이 있거나 발 냄새가 심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구형 10원짜리 동전 여러 개를 신발 안쪽에 넣어둔다
동전에 포함된 구리 성분이 탈취제 역할을 해준다.
특히 구형 10원짜리 동전이 효과가 훨씬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 10원짜리 동전은 구리 비중이 크게 줄어 효과가 덜하다.
발 냄새 제거의 핵심은 통풍. 면 소재 양말을 신는다
면양말은 통풍이 잘 되고 땀 흡수력이 좋기 때문에 챙겨 신는 것이 좋다.
반면 스타킹을 신었을 때에는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신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다. 스타킹 위에 뿌릴 수 있는 데오드란트 스프레이 등을 챙겨 다니는 것이 좋다. 또한 신발을 자주 벗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녹차 티백, 커피 찌꺼기를 신발 안에 넣어둔다
우려내고 난 녹차 티백도 버리지 말고 물기를 말린 다음 신발에 넣어주면 좋은 탈취제가 된다.
신발을 지퍼백에 넣어 하룻밤 동안 냉동고에 보관한다
거부감이 들긴 하지만 빠르게 신발 냄새를 제거하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방법이다. 지퍼백에 신발을 넣은 뒤 냉동실에 하룻밤 뒀다 꺼내면 냄새의 주범인 박테리아를 없애준다.
귤, 오렌지, 라임 껍질 등을 말려 넣어둔다
귤껍질을 신발 속에 넣어두면 습기를 빨아들이고 불쾌한 냄새도 잡아준다.
신문지를 돌돌 말아 신발 안에 넣어둔다
단기간에 큰 효과가 나는 방법은 아니지만 장기간 신발을 보관할 때 습기를 빨아들이는 제습 효과가 뛰어나다. 오랜만에 꺼내도 신발을 산뜻한 상태로 다시 신을 수 있다.
신문지를 돌돌 말아 신발 안쪽에 넣거나 신발장 선반마다 신문지를 깔아놓으면 된다.
알코올로 신발 안쪽을 닦는다
헝겊이나 솜 등에 알코올을 충분히 적셔 신발 안쪽을 구석구석 닦아준 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말려준다. 신발 냄새가 알코올과 함께 날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