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남입니다 오늘은 주식업게에서 워렌버핏 다음으로 유명한(?) 주식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적권 들어봤을만한 그 이름 ! 피터린치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젤란 펀드를 운용했던 피터 린치

피델리티의 마젤란 펀드에서 13년간 주식을 운용하며 연수익율 29.2%를 기록하고 2천만 달러에서 140억달러로

 

660배 성장 시키고 47세에 은퇴를해 전설적인 존재로 자리하게됩니다

 

그의 어록들로는

 

*당신 스스로 직접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면 독자적인 길을 가야 한다. 이는 최신의 기밀정보와 루머, 중개업자의 추천 및 각종 투자정보지의 관심 종목 추천 따위를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일단 무시하는 걸 의미한다. 

*만약 매우 경쟁이 심하고 복잡한 업종에 속하며 뛰어난 경영진을 갖춘 우수한 회사의 주식을 갖는것과, 아무 경쟁도 없는 단순한 산업에 속하며 평이한 경영진을 갖춘 평범한 회사의 주식을 갖는 것 중에서 선택하라면 나는 후자를 택하겠다. 우선 그것이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부동산에서 돈을 벌고 주식에선 돈을 잃는 이유가 있다. 그들은 집을 선택하는데는 몇 달을 투자하지만 주식선정은 수 분 안에 해버리기 때문이다. 


*스릴만점이라는 고성장업종은 주가가 떨어지는걸 지켜보는 것 이외는 실제로 아무런 스릴도 없다. 


*은밀히 추천되는 주식들은 최면적 효과를 갖고 있어 그에 대한 얘기는 대개 감정적 호소력을 갖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열기에 도취해 사실 얻어질 게 아무것도 없다는 걸 간파하지 못하게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