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돈남입니다 오늘은 주식 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제 딴에 제목을 좀 자극적으로 적어봤습니다 ㅎㅎ

 

혹시 여러분들 께선 주변에서 주식으로 돈 좀 벌었다고 하신 분들이 계신가요? 아마 거의 없으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주식으로 돈벌엇다고하면 보통 소위 작전주 등으로 악의 세력들이 조장해서 돈을 버는 사람, 20년 존버 한 사람,

 

등등 소수의 사람 많이 돈을 벌었다고 추정될 뿐 정말 평범한 사람들 평범한 직장인이 돈을 벌었다고 하는 사례들은

 

찾아보기가 힘든 게 현실인데요. 그만큼 주식은 초보뿐만 아니라 주식을 오래 한 사람들조차도 돈을 벌기 힘든,

 

비율로 치면 99프로는 망하는(손해 보는) 재테크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런 글을 쓰는 건

 

돈 버는 비법이라도 있는 걸까요? 맥락상 "그런 비법 따윈 없습니다"라고 말해야 할 것 같지만 사실 비법은 존재합니다

 

워렌 버핏의 스승으로 유명한 필립 피셔

필립 피셔가 노년에 인터뷰에서 질문을 받았는데 주식에서 성공하기 위한 요소를 하나만 꼽아서 말하자면 "인내심"

 

이라고 대답한 적이 있죠 그만큼 주식에서 인내심은 절대적이고 지배적인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사람들이 주식을 하는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주가가 하루하루 내려가고 올라가는 거에 일희 일비 하고

 

단숨에 벼락부자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차트 표와 주가 시장만 뚫어지게 보지만 결국 손해만 보고 다신 주식에 손도

 

대지 않겠다 다짐하죠. 글을 읽어주신 독자님들은 뭐야 정말 진부한 이야기잖아 시간낭비였어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잇겠지만 인내심이야말로 워런 버핏과 수많은 유명한 투자자들을 만든 핵심적인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주식 공부를 하시고, 재무제표를 분석하시고 , 경쟁업체를 확인하시고, 최고경영자를 확인하신 후 투자 후 그저 잊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